팟캐스트 '수다장인' 첫 게스트로 클론 강원래가 출연했다.ⓒ한마음복지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이 4월부터 팟캐스트 ‘수다장인’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팟캐스트 ‘수다장인’은 ‘수다를 좋아하는 장애인’의 줄임말이다.

첫 회 녹화에는 클론의 멤버 강원래가 출연해 평창패럴림픽 개막식 공연 뒤 이야기, 아들 강선을 키우면서 겪은 에피소드, 중도장애인이 된 이후에 사람들의 시선을 극복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녹화 중에 강원래씨는 “사람들이 나를 보는데 장애인이 되어서 불쌍하게 생각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다. 사람들은 나를 가수 강원래로 보는데 내가 나 자신을 장애인으로 보고 있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수다장인’은 지역장애인, 저자, 운동선수, 지역주민 등 다양한 게스트를 초대할 예정이다.

장애인만을 위한 방송, 단순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의 삶을 통해 공감하고,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팟캐스트를 청취하려면 팟빵(http://www.podbbang.com) 또는 IOS기반의 기기의 팟캐스트 앱에서 청취할 수 있다.

팟캐스트 ‘수다장인’ 관련 문의는 한마음복지관 행복누리팀(031-725-9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