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복지회가 서울시 중증장애인으로 선정된 24명의 인턴을 대상으로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 2에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사전 인턴 연수인 ‘슬기로운 인턴생활’을 실시했다.ⓒ해냄복지회

해냄복지회가 서울시 중증장애인으로 선정된 24명의 인턴을 대상으로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 2에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사전 인턴 연수인 ‘슬기로운 인턴생활’을 실시했다.

중증장애인 인턴을 대상으로 한 연수는 2015년부터 해냄복지회 본 예산으로 진행했으나 인턴 채용 업체들이 인턴의 역량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 2016년부터 서울시의 지원으로 사전 5일간의 연수를 매년 신규 채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2015~2017년 3년간의 인턴제 운영 결과 65명의 인턴 가운데 30명이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에 정규직 채용에 성공했다.

이번 연수는 인턴제의 이해, 스피치교육, 직장예절, 오피스교육, 사업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교육, 회계의 이해, 장애의 이해, 비전교육, 장애당사자 선배와의 만남,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최종 인턴들의 발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참여자들의 요청으로 보수교육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인턴으로 9개월간 근무 후 올해 정규직으로 채용된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진석 간사는 “올해 인턴들에게 인턴연수가 분명 업무에 도움이 됐다. 인턴 연수 책자는 분명 업무에 활용할 기회가 있으니 꼭 갖고 있으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올해 서울시 중증장애인 인턴들은 작년에 비해 3명이 추가된 25명이 채용됐으며, 3월~12월까지 10개월동안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단체, 장애인복지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