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뜨는양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자립생활을 희망하고 준비하고 있는 서울지역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생활체험 ‘IL-드림홈’ 참가자를 모집한다.

IL-드림홈은 강동구 암사동에 조성됐으며, 재가 및 시설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삶을 가꿔갈 수 있도록 지원해 탈시설·탈고립을 유도하고, 자립능력을 향상시키는 ‘단기체험’ 형식의 체험홈이다.

체험기간동안 PCP(사람중심계획)를 기반으로 참가자 스스로 일정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자립체험을 희망하는 서울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자립생활을 준비하고 희망하는 자, 서울 강동구 내 거주자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체험 기간은 단기체험으로 운영하며 평일 입주자를 우선으로 모집해 지원 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월 18일까지며, 제출서류는 입주신청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이며, 해뜨는양지센터 홈페이지(www.gscil.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접수(gscil@naver.com), 팩스 접수(02-442-9644), 또는 센터 사무실(강동구 구천면로 424 명일메가타운 303호)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문의> 자립생활지원팀 02-442-966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