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이 오는 8일 오후2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원제: More Than Words, by Fern Sussman. Hanen Center, 2012) 출판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공인임상심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연우심리상담소 박혜원소장이 “네 마음을 보여줘”라는 제목으로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도서를 활용해 언어발달이 늦거나,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부모들과 치료사들이 실질적으로 언어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언어치료와 밀접한 사회성 증진의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는 함께웃는재단의 ‘함께웃는시리즈’의 첫 번째 출판도서이며, Fern Sussman박사가 저술한 언어 및 사회성 증진 매뉴얼이다.

미국, 영국, 아일랜드,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언어치료 교과서로 불릴 만큼 널리 활용되는 책이며 발달장애 진단을 받은 영유아에게 의사가 가장 먼저 권하는 필독서이기도 하다.

More than Words의 번역은 ▲박혜원(캐나다 BC주 공인 임상심리전문가, 연우심리상담소장) ▲이로미(브리티시 콜럼비아대학교(UBC) 교육학 박사, 전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조아라(연세대 심리학박사, 전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정신과 교수) 등 3명의 공동 번역가들의 출판 제안과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책이다.

이번 강연회는 참가비는 무료이고 추첨된 30분께 이 책을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회 오프닝으로 아스퍼거청년의 피아노 공연과 특강 후 경품추첨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