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주 단장은 지적장애가 있는 김동현 선수의 동반주자로 참가해 풀코스 42.195km를 3시간17분 만에 완주해 큰 박수를 받았다.ⓒ한국장애인재활협회

S-OIL(대표 오스만 알-감디)이 후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주관하는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이 지난 22일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를 완주했다.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은 이봉주 선수 등 지난 9월3일 제1회 감동의 마라톤대회를 통해 선발된 장애마라토너 및 동반주자로, 풀코스 7명, 하프코스 9명, 5km코스 5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봉주 단장은 지적장애가 있는 김동현 선수의 동반주자로 참가해 풀코스 42.195km를 3시간17분 만에 완주해 큰 박수를 받았다.

풀코스를 완주한 시각장애마라토너 정운로 선수는 “마라톤은 장애인이든지 비장애인이든지 상관없이 오직 함께 달린다는 것이 중요하다. 1등보다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달리는 선수들에게 더 많은 박수와 응원을 보내는 것을 보면서 가슴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봉주 단장은 한인 러너들에게 “경쟁보다는 항상 즐거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언제나 ‘펀-런(fun-run)'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