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여행박사

여행박사가 장애인 여행 정보를 담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여행박사는 장애인 여행 콘텐츠는 실제 휠체어 사용자가 아니라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수두룩한 것도 고려해 당사자와 함께 현지를 답사해 꼼꼼히 자료를 정리했다.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에는 휠체어 여행자에게 유용한 △비행기 이용방법 △버스와 전철 이용법 △휠체어 여행 2박3일 추천 루트 △배리어프리 관광지 △배리어프리 호텔 △손가락 일본어 등 후쿠오카 필수 여행 팁이 들어있다.

여행박사를 통해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할 경우 '휠링 후쿠오카' 가이드북 제작에 참여한 일본 전문 여행 플래너가 안내해줘 항공, 숙소, 이동 차량 등 더 생생한 여행 정보를 듣고 예약할 수 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가이드북이 무료로 증정되며, 추가로 캐리어 픽업 배송서비스와 현지 기사 렌터카 서비스도 함께 예약 가능하다.

여행박사 심원보 마케팅 부서장은 “우리나라와 달리 후쿠오카는 저상버스가 보편화되어 있는 데다, 운전기사가 주저 없이 유모차나 휠체어 탑승을 돕는 것을 보고 우선 무장애 여행지로서 관광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박사에서는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아이디 '여행박사 휠링투어' 친구 추가 후 대화창으로 이름, 연락처와 택배를 받아볼 주소를 남기면 선착순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박사 홈페이지(http://www.tourbaksa.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