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자폐성장애 이해향상 UCC공모전" 포스터.ⓒ함께웃는재단

함께웃는재단과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자폐성장애의 부정적 선입견을 바로 잡고,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제1회 자폐성장애 이해향상 UCC공모전" 작품을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작은 3분 이내의 동영상 속에 자폐성 장애를 바로 알리는 순수 창작 컨텐츠로서 일반인들에게 파급력이 높은 작품이어야 한다.

작품 접수는 함께웃는재단 홈페이지(http://www.smiletogether.or.kr)를 통해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다운받은 후 응모 영상과 함께 함께웃는재단 이메일(stf@smiletogether.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150만원, 우수상(3명), 장려상(4명)에게는 각각 (주)서플러스글로벌 사장상 및 상금 50만원, 함께웃는재단 이사장상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장상 및 상금 2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활용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하게 되며, 최종 선정작은 11월 3일에 주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함께웃는재단은 2012년 ㈜서플러스글로벌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각종 컨텐츠 개발 및 출판사업을 통한 장애인식개선 사업, 주간보호시설 운영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문의> 함께웃는재단 031-719-611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