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청소년의 진로 설계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KB희망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이 꿈을 가지고 독립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진로 행동계획을 수립하고 실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학생별로 개별 대학생 멘토가 연결되며, 진로상담을 지원해줄 장애유형별 전문가 ‘멘토장’의 심층 멘토링 지원을 받는다. 장애청소년(중 35명, 고 40명, 대 25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100명이 대상이다.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자기발견(5~6월), 진로탐색(7~8월), 진로체험(9~10월), 비전 발표(11월) , 진로계획 수립(12월)의 과정을 경험하면서 진로 탐색 및 설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다.

‘KB희망캠프’는 학령기별 특성을 반영해 개별화된 목표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학생은 ‘나를 알기, 고등학생은 ‘진로 찾기’, 대학생은 ‘취업 준비를 위해 다양한 강의 및 체험, 선배와의 만남, 모의면접, 꿈 발표 등의 집중적인 진로탐색이 진행된다.

무엇보다 장애청소년들이 향후 일하고 싶은 직업 분야의 기관에 직접 방문해 관련 종사자와의 인터뷰 및 직업체험 등을 통해 개인별 진로의 실현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다.

'KB희망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대 장애청소년과 대학(원)생 자원봉사자는 4월 20일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애청소년 참가비용은 무료며, 대학(원)생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시간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02-783-006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