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성조 회장.ⓒ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지난 29일 경북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전국 대의원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 제20대 중앙회장으로 현임회장이자 국립 한국체육대학교 김성조 총장을 추대하기로 했다.

김성조 회장은 지난 2013년 제19대 중앙회장에 이어 앞으로 4년간 협회를 이끌 예정이다.

김성조 회장은 “지난 4년간 발달장애인법 제정, 공공후견제도 시행 등 큰 변화가 있었던 만큼 앞으로 발달장애인복지는 더 큰 변화와 함께 발전되어야 한다”며 “우리 협회가 내년에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그에 걸맞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국의 모든 협회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보건복지부 장애인서비스과 노정훈 과장의 2017년 발달장애인 복지정책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발달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에는 이안세무법인 윤문구 대표세무사, 광주협회 노미향 회장, 울산협회 중구지부 서삼순 지부장, 강원협회 속초시지부 최흥식 지부장, 경북협회 영천시지부 박찬만 지부장 등 5명에게 수여됐다. 그 외우수협회 및 지부, 10년 이상 장기근속을 한 우수직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