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장애 이해 퀴즈대회, 초등학생 도전 골든벨’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서초구청과 서초강남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제 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2일 오후 1시부터 서초구·강남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장애 이해 퀴즈대회, 초등학생 도전 골든벨은 4, 5, 6학년 초등학생 200여 명이 참가해 장애 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복지법과 정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장애 관련 퀴즈를 풀면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골든벨을 울린 우승자에게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 상과 해외여행 상품권이 주어진다. 2등 1명에게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장 상과 플레이스테이션 4Pro가, 3등 2명에게는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상과 드론이 주어진다.

4등 11명에게는 문화상품권(5만원)이 주어지며 참가자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아웃백 가족 외식권(5만원)을 증정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와 기념메달, 모자를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4월 7일까지로, 센터 홈페이지(www.shc.or.kr)에 접속해 도전 골든벨 베너를 클릭,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만 참가 자격이 주어지므로 신청 접수를 서둘러야 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퀴즈 출제 방식에 대한 예시를 알려주기 위해 지난 대회 기출문제를 포함한 장애 관련 내용을 정리한 자료집을 제공한다. 장애를 ‘바로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자료이므로 본 대회의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

제5회 장애 이해 퀴즈대회, 초등학생 도전 골든벨 접수 관련 문의나 대회 관련한 문의 사항은 전략기획팀 (070-7209-2898~2901)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