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 20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학대피해장애인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의 인권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 20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학대피해장애인 지원을 비롯해 장애인의 인권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학대피해장애인의 피해회복을 위한 지원 협력 △학대피해장애인의 자립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및 모델개발 △장애인 학대 및 인권침해에 대한 자문 △장애인권익옹호를 위한 지식과 경험의 교환 등 상호 교류다.

특히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노동력 착취 등 각종 학대범죄들, 시설 및 지역사회의 학대사건들의 피해자들의 완전한 피해회복과 사회통합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서동운 연구소 학대피해장애인지원센터장은 “장애인인권과 권익옹호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연구소와 지역사회 기반의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시민옹호활동에 강점을 가진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 힘을 합한다면 피해를 받은 장애인도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히 자립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 이용권 관장은 “장애인복지관도 변화하는 시대흐름과 당사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을 틀을 벗어나 창의적으로 지역과 협력할 필요가 있으며, 협약의 주체인 영등포장애인복지관과 연구소가 긴밀하게 소통하여 장애인의 인권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