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작업치료사협회는 서울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1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는 서울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1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생활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해 살아가기에 필요한 작업치료적 전문 지식교류와 자문을 통한 공유와 협업으로 향후 발달장애인의 탈 시설화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모델을 제시 하는데 실증적인 자료로 큰 의미가 있다.

향후 대한작업치료사협회는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익참여와 권익옹호사업운영에 따른 장애인의 사회심리적 지원을 위해 서울장애인권익문제연구소와 전문지식 공유 및 자문을 제공한다.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는 작업치료협회가 효과적으로 위 사항을 지원 할 수 있도록 자료 및 공유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 두 기관은 이용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적절한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생활 모델을 연구‧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작업치료사협회 전병진 회장은 “양 기관간 상호 협력으로 발달장애인의 탈시설화 후 지역사회에서 자립해 살 수 있는 모델을 개발 함으로써, 향후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촉진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