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행복장학금 사업에 참여할 장애 청소년과 청년 55명을 오는 12월25일까지 모집한다.

SK주식회사 C&C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IT분야의 꿈을 가진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학습 환경제공 및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장학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향후 이 장학금을 기반으로 장애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립적인 삶의 초석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중 인 장애 청소년과 청년으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IT분야의 꿈을 가지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학업을 위한 교육비(등록금, 학원 및 과외비 등) 및 IT학업 보조기기 구입비용으로 고등학생은 연간 150만원, 대학 신입생은 연간 300만원, 대학 재학생은 연간 200만원 이내로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이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에게는 1:1 입시 컨설팅이 제공되며 대학생에게는 ICT 프로보노 연계 및 취업 컨설팅 등이 제공되어 장애 청소년과 청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