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16년 하반기 ‘휠체어장애인수리기술자 양성 교육’ 교육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양성교육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약 5개월간 복지관 성동장애인보장구클린센터에서 진행한다. 등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률 증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며, 장애인보장구수리기술자 양성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군 개발정착과 장애인식개선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보조공학기기의 이해, 보장구 이론 및 수리실무기술, 장애인복지의 이해, 인권교육, 서비스교육, 행정실무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양성교육 이수 후에는 장애인복지현장에서 활동하는 장애당사자수리기술자로 동료장애인을 위해 활동하는 수리기술자로 육성하고자 한다.

등록장애인 중 서울시에 거주하며 이동기기 휠체어 수리에 대해 관심이 있고 배우고자하는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교육에 임할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무료혜택과 교육 시 필요한 작업복 지원, 중식제공, 이수 후 수료증 발급, 졸업 후 취업알선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및 문의는 복지관(02-2290-311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