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7월26일부터 30일까지 2016 시각장애학생 국악통합캠프 “소리통(通)”을 개최한다.

올해는 전통 음악 교육에 포커스를 맞춰 보다 전문적이고 치밀한 음악 교육을 진행하고자,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관현맹인전통예술단, 국내 명성 있는 국악전문인 등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의 질을 높인다.

또한, 전공레슨, 합주, 특강, 체험학습, 발표회 등 참여 대상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재미와 전문교육의 효과를 모두 얻고자 한다.

특히 국악을 전공하고 있는 비장애 대학생들이 일대일 멘토가 되어 함께 캠프에 참여한다는 게 이번 캠프의 또 다른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2016 시각장애학생 국악통합캠프 “소리통(通)” 오디션 일정은 5월21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오디션 내용으로는 실기테스트와 면접이 있다. 오디션 신청은 오는 5월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음악캠프는 보건복지부와 네이버 해피빈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음악캠프 및 오디션과 관련된 문의는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음악교육팀(02-880-0680~3)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