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의 '시각장애인 금융교실' 업무협약 체결 모습.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회장 김양수, 이하 특교총)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김화진, 이하 사학연금)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회의실에서 '시각장애인 금융교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양수 회장, 이유훈 고문, 이영순 사무총장과 사학연금 김화진 이사장, 박민호 자금운용관리단장, 이승룡 경영지원실장 등 관계자들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금융교육을 위한 가용 자원 확보 및 기관 선정을 통해 연 1회 이상 금융교실이 가능하도록 상호 협력해 나간다. 또한 금융교육 추진을 위한 행정 지원을 협의하고, 각각 보유하고 있는 지식을 공유한다.

특교총 김양수 회장은 “미국 월 가(Wall Street)에는 수백 명 이상의 시각장애인 애널리스트들이 활약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애널리스트로 활동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김화진 이사장은 “그동안 사학연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왔지만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은 없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각장애 등 특수교육 분야 관련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