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두근두근 하상 댄스 페스티벌’ 포스터. ⓒ하상장애인복지관

하상장애인복지관(김호식 관장)에서 주관하는 ‘제1회 두근두근 하상 댄스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역 인근 클럽 MASS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법 시행(2015년 11월 21일)을 기념하고, 댄스라는 매개체를 통해 장애인의 건전한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1부 오프닝과 댄스타임, 2부 댄스경연대회, 3부 다함께 댄스타임으로 진행된다.

2부 댄스경연대회는 전국 성인발달장애인 개인 및 단체(5인 이상)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클럽에 어울리는 곡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5일까지 홈페이지(www.hasang.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파일(2분 이내)과 복지카드 사본, 개인정보 및 초상권 사용동의서를 첨부해 우편이나 이메일(hasangpa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 행사 참여 접수는 11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복지관 김호식 관장은 “이번 댄스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법 시행을 앞두고 장애인 당사자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라면서 “댄스로 하나 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를 알아가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문의: 02-560-4103(하상 댄스 페스티벌), 02-560-4260(댄스경연대회)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