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7월31일 스타벅스 시청 플러스점에서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사)한국낙농육우협회로부터 ‘어린이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는 제하의 ‘우유사랑라떼’ 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2월9일부터 6월29일까지 전개한 스타벅스의 국산우유 소비촉진 캠페인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에서 음료 1잔당 판매 시에 100원씩 적립해 조성된 금액이다.

해당 기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 우유급식사업인 ‘K-MILK 사랑의 우유보내기’ 운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매주 월요일마다 카페라떼 톨 사이즈(355ml)를 ‘우유사랑라떼’로 정해 3900원(현재 판매가 4600원)에 제공한 행사로 분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됐다.

그동안 약 5개월에 걸쳐 진행된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총 21회 동안 약 43만 리터의 우유를 사용함으로써 카페라떼의 일일 평균 판매량 대비 150%가 넘는 우유소비 촉진성과를 기록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사회책임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