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코리아와 SK텔레콤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중증장애인을 위한 ‘LTE 텔레케어’ 돌봄시스템 기기 및 통신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퀄컴코리아와 SK텔레콤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중증장애인을 위한 ‘LTE 텔레케어’ 돌봄시스템 기기 및 통신비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LTE 텔레케어’는 상시 돌봄이 필요한 중증장애인 가정에 설치해 활동감지기 및 가스감지기, 응급호출기 등 보호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센서를 통해 수집, 전송하는 단말기다.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서버로 전송돼 응급상황 발생 시 보호자 및 보호기관 등에 통보되어 신속한 대응 및 조치가 가능하다.

퀄컴코리아와 SK텔레콤은 이 단말기와 수반되는 통신비를 지원해 중증장애인의 안전과 가족들의 보호 지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최은숙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LTE 텔레케어와 같은 차세대 통신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중증장애인과 돌봄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할애 되는 가족들에게 힘이 되는 서비스로 잘 전달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