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복지TV는 오는 5월7일 오후2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계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형식의 강연인 ‘우리가 만들어가는 세상’(이하 우만세)을 개최한다.

우만세는 장애계의 다양한 활동과 이슈, 장애당사자의 삶의 경험과 노하우를 장애계 대표자들, 단체 활동가, 그리고 장애당사자 누구나가 강연자로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함으로써 강연의 높은 벽을 허물고자 마련된 소통의 강연이다.

우만세는 첫 강연자로 김용직 회장(한국자폐인사랑협회)과 박경석 대표(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를 모시고 강연의 막을 연다.

김용직 회장은 ‘발달장애인법제정이 나에게 남긴 것은’이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법 제정에 대한 부모로서의 소회와 앞으로 준비해야 될 활동과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이어 박경석 대표는 ‘장애계 블랙리스트 1위가 말하는 장애운동’이라는 주제로 장애계가 추구해야할 가치와 앞으로의 장애계 운동방향에 대한 강연회가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