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최병호, 이하 일산직능원)이 16일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고등교육지원센터에서 재학생과 졸업생 25명을 대상으로 ‘중증시각장애인 특성화 훈련사업설명회 및 이동직업능력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직업평가사와 분야별 훈련교사 등으로 구성된 일산직능원 선발평가팀은 참석한 학생들에게 자신의 직업기능 및 구직욕구 등을 탐색하도록 도왔다. 또한 일산직능원 입학을 희망한 중증시각장애인 4명에 대한 선발 평가도 진행했다.

일산직능원 최병호 원장은 “중증의 시각장애인에게 양질의 훈련을 제공해 시각장애인들이 진정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직능원은 정기적으로 ‘장애유형별 평가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청각장애인 특수학교인 애화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견학 및 평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오는 5월에는 중증지체장애인을 중심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일산직능원의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직업능력평가를 받은 후 입학해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다.

문의: 일산직능원 (031-910-08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