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장애인복지관이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20일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장애인복지관과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종로구 어울누림축제’가 세종마을 푸르메센터에서 개최된다.

종로장애인복지관 소속 푸르메오케스트라와 동일하이빌합창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장애물 없는 마을만들기 위원회 출범식, 어울림콘서트,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물 없는 마을만들기’는 한 사람이라도 더 편리한, 더 살기좋은 종로구를 만들기 위해 종로구 내 장애인 유관기관들이 연대해 장애인이 생활하기 편리한 물리적 공간 조성과 지역주민의 의식변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물 없는 마을 만들기 위원회 출범식과 더불어 인근지역 장애체험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우리마을 장애체험이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23일에는 극단 현장의 ‘고물놀이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공연이 푸르메홀에서 개최된다. 공연은 지브리쉬와 마임을 이용한 광대들의 변형놀이와 버려진 고물들로 만든 재활용 악기로 연주된다.

마지막 25일 경복궁에서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장애인복지관과 종로구장애인체육회,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어울림 고궁걷기대회’가 개최된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종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기획홍보팀(02-6395-7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