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아인협회가 ‘2015년도 제13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받는다.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의 청각장애인(장애인복지법에 의거해 장애인등록을 필한 자) 또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의 청각장애인 등록을 한 외국인이면 가능하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http://slitt.deafkorea.com)에서 접수를 받는다. 또한, 접수기간 내에 응시자격 서류를 제출해야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은 1차 필기시험(한국어의 이해, 통역의 기초, 일반상식)과 2차 실기시험(문장통역, 농수화통역, 문장수화통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2차 실기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에 합격한 후, 3차 합격자연수를 받으면 청각장애인통역사로서 자격이 주어진다.

시험은 4월 18일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되며, 5월 8일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 (http://slitt.deafkorea.com)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험접수 홈페이지(http://slitt.deafkorea.com) 및 전화(02-461-356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