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18일 해양환경관리공단과 공단 본사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지원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에 앞장선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8일 해양환경관리공단과 공단 본사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지난 2008년 본격 시행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한 해 총 구매액의 1% 이상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에 힘쓰고 구매 품목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공단이 구매하려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과의 수의계약대행을 지원하고 이와 관련한 매체 홍보를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개선을 돕는다.

개발원 변용찬 원장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임직원과 지적장애인들이 함께 제주올레길을 걷는 등 장애인에 대한 나눔활동을 활발히 해 왔다”며 “협약으로 해양환경관리공단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규모가 확대돼 장애인들의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일자리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