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담당자 간담회 모습. ⓒ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활성화 우리 손으로."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은 26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국의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 민간 수행기관 담당자 및 직무지원인 20명이 참석했다.

먼저 개발원은 올 상반기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사업 추진 경과를 보고했으며, 부산기장장애인복지관과 대전행복한우리복지관의 사업수행 담당자가 각각 요양보호사·직무지원인을 통해 살펴본 사업의 성과 및 현장의 의견을 소개했다.

이어 현대해상 이종문 설계사가 전문인배상책임 보험 및 사고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참가 기관 담당자들 간의 운영현황 공유 및 의견 교류로 간담회가 마무리됐다.

한편 올해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사업은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등 전국 18기관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19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직무지원인은 전국 10개 기관에 각 1명씩 총 10명이 배치돼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