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틔움은 재능 있는 장애인 예비 작가 발굴 및 역량증진을 위한 ‘드림드림 캔버스’ 공모전을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자유며, 일러스트레이션(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등)과 회화(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등) 등 2부문으로 실시한다.

자격조건은 만 15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제2조와 시행령 제2조 규정에 의한 장애인 기준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역대 공모전에서 최고 상격으로 입상한 경우 출품할 수 없다.

심사는 작품에 대한 상품가치, 메시지 전달력, 창의력, 작품의 완성도를 보다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전문 예술인, 학계, 큐레이터, 문화예술 기획 전문가, 기업홍보 실무자, 장애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온라인 네이버 갤러리 및 꿈틔움 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며 아트상품으로도 개발할 수 있다.

제출 방법은 출품원서, 출품작품 및 기타 구비서류를 함께 오는 31일 오후6시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요강 및 출품원서는 네이버 꿈틔움 카페(cafe.naver.com/pinkdream4u)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메일 또는 우편물은 접수 기간 내(7월 31일 목요일,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공모요강 및 출품원서는 네이버 꿈틔움 카페 http://cafe.naver.com/pinkdream4u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문의> 꿈틔움 02-702-699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