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오는 5월13일 오전10시 이룸센터에서 ‘제9회 정보접근성 동향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013년 4월11일부터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 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 민간법인의 정보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장애인을 비롯한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웹 접근성 준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다.

이번 세미나는 모든 기업 담당자 및 관리자들의 정보접근성 지원 현황을 파악해 장애인 및 고령자의 정보접근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고, 이를 준수하기 위한 노력 및 운영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 안동한 팀장이 ‘정보 접근성 사용성 향상 방안’의 주제로 발표를 시작하며, 이어 웹 접근성 분야의 ‘웹 접근성 개선 사례’(다음 서비스 김혜일 연구원), ‘웹접근성을 고려한 HTML5 웹사이트 컴포넌트 디자인 패턴’(지훈 강사)을 발표한다.

모바일 접근성 분야로는 성균관대학교 이성일 교수가 ‘모바일 접근성 가이드라인’ 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