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희망캠프 모습.ⓒ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학생의 직업 및 진로 설계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꿈을 설계하는 KB희망캠프’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KB희망캠프는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1:1 멘토-멘티 매칭으로 다양한 직업탐색과 체험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전문가 상담을 병행해 진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KB희망캠프는 단순히 캠프를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이 아니라 멘토와 멘티가 서로를 충분히 이해하고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정은 8월 중 2박 3일간 희망캠프를 진행하고 11월 수료식에서 활동경과 발표 후 캠프를 종료하게 된다.

대상은 전국에 있는 특수학교(급) 재학중인 중학생 40명, 고등학생 40명, 대학에 재학중인 장애대학생(1~2학년) 40명을 모집한다. 이와 더불어 장애학생의 꿈을 찾아줄 대학생(3학년~대학원 이상) 멘토의 신청도 받고 있다.

KB희망캠프의 모집기간은 오는 4월4일까지며, 접수 방법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협력과 나눔’ 메뉴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등기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황경하 02-783-006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