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www.greentrip.kr)은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자립생활을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자립생활을 하고 있는 장애인의 여행을 지원한다.

현재 자립생활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이나 그룹홈, 체험홈, 자립홈에 거주하면서 자립을 준비하는 장애인, 이미 자립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이번 여행은 기관 대상 대규모 단체여행 지원이 아닌 9인 이하 소규모 팀 지원 프로그램이다.

여행 신청은 초록여행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초록여행 회원가입이 선행돼야 하며, 장애인 본인이 직접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회원승인이 되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은 로그인 후 홈페이지 메뉴 “함께 나누는 초록여행”-“1박2일 가족여행”을 클릭해 사연을 작성하는 것으로 완료 된다.

사연공모를 통해 선정된 5팀에게는 차량(수·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탑재 가능) 및 운전기사, 유류비 지원은 물론 여행경비까지 지원하며, 여행 후 가족과의 즐거웠던 여행담을 다른 사람과 공유 할 수 있도록 KBS3R ‘내일은 푸른하늘’ 출연 기회까지 제공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선정된 5팀은 4월 중 원하는 날짜에 최대 2박 3일까지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문의> 초록여행 1600-473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