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한국컴퓨터시설관리업협동조합 이사장 조길종 (중앙)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이채필(우).ⓒ㈜보형엠지로

한국장애인재단과 한국컴퓨터시설관리업협동조합·㈜보형엠지로는 지난 19일 재단 사무실에서 `NFC 기반 택시 안심귀가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안심귀가 서비스는 택시 내부(앞·뒤 좌석)에 부착돼있는 안심승차카드(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한번 터치해 탑승위치·시간·차량정보를 보호자에게 문자 전송하는 서비스로 브랜드명은 `망고스'다.

특히 장애인이 보유한 안심카드에 스마트폰(NFC폰)를 원터치해 정확한 승차위치를 택시기사에게 문자 전송해 간편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성폭력 또는 가정폭력 등 위급상황 시 보호자와 관계기관에 화면과 문자를 동시에 전송해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로 장애인을 비롯해 교통취약자들의 택시 이용 접근성이 높아지고 택시 탑승 중 우발적 범죄예방·분실물 찾기 등이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컴퓨터시설관리협동조합은 3년 전부터 회원사 보형엠지로를 비롯한 3곳과 개발비 3억원을 투입해 협업을 벌여 NFC스마트폰 기반의 안심귀가 서비스를 개발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