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2013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자 포상’ 공개추천을 받고 있다.

포상내용은 종합대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개)과 생산·유통부문과 구매부문으로 나눠진 우수부문상(장관 표창 13개) 등이다. 종합대상의 경우, 공공기관의 지난해 우선구매실적을 근거로 직권 선정하므로 별도의 추천절차가 없다.

우수부문상 생산부문의 경우, 생산품 판매확대로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기여한 기관이나 판매확대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이며, 유통분야는 생산품 유통분야 등에 개선해 우선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다.

구매부문은 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적이 있는 유공자에 해당한다. 단,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관련 각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공적을 쌓은 기관이어야 가능하다.

추천은 포상 종류별 추천 공문 및 구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관련 서류양식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4일 오후6시까지며,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에 직접방문 하거나, 우편물 등의 방법으로 제출해야 한다.

복지부는 이후 해당여부를 검토해, 오는 6월10일 대상자를 발표하고, 13일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