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인터넷의 유용성을 활용해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 정책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미디어 활용 정책홍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먼저 매주 수요일, 장애인정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각색해 주기적으로 전달하는 “짱이의 콕콕콕” e-뉴스레터 발송 사업, 장애계 핫 이슈로 떠오르는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 세미나, 회의 현장을 인터넷 생중계로 연결해 참석이 어려운 장애인정책 수요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짱이의 현장중계”가 있다.

또한 장애 관련 주제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의제를 제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게시판 “참여토론, 나의생각”, 장애인 제도 이용 상의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민원상담 사업 “짱이의 해결톡톡” 등이다.

한국장총은 장애인 정책정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고 활발히 의견을 공유해 현장중심의 문제를 발굴하고 장애인 정책과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기를 기대하고 있다.

“짱이! 콕콕콕” e-뉴스레터 수신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이메일(kodaf@korea.com)으로 메일주소를 적어 신청하면 된다.

“짱이의! 현장중계”에서 다룬 생중계 당일 영상과 지난 영상은 바투 홈페이지(www.bat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토론, 나의생각”은 한국장총 홈페이지(kodaf.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짱이의 해결톡톡”을 통해 상담이 필요한 장애인 제도 관련 사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kodaf.kr)나 이메일(kodaf@korea.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