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김정록 회장. ⓒ에이블뉴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정록 중앙회장(새누리당 의원)이 10일 오후 대전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2013년도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7대 중앙회장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회장은 지난 2009년 박명호, 하영택 후보를 누르고 제6대 중앙회장으로 당선됐으며, 오는 7월 14일로 임기가 만료된다.

김 회장은 4년의 임기 동안 불법·탈법, 사적인 이익을 위한 불법 시위·집회 등을 뿌리뽑는 등 지장협 자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지난해 4·11총선에서는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아 비례대표 의원으로 당선됐으며, 제19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발달장애인법 제정안’을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해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회장직에서 물러날 계획이었으나 사정이 여의치 않았었다”며 “이제 지장협 회장직을 후임자에게 넘기고 의정활동에 충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지장협은 제7대 중앙회장 선거관리위원회를 발족했다. 차기 회장 선거는 5월 중 열릴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