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는 행정사무와 동료상담 업무를 함께 할 ‘발달장애인’을 채용한다.

만 19세 이상 장애인 등록을 한 지적장애 또는 자폐성장애인으로 독립적인 출·퇴근이 가능한 사람은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제출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사본 등이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개발원은 발달장애인 응시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양식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특성에 적합한 면접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원은 장애아동·발달장애인을 위한 효과적인 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10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장애아동지원센터 사업을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다.

장애아동지원센터는 현재 장애아동·발달장애인의 복지지원 관련 조사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유관기관 통합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7일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영지원부(02-3433-0614), 장애아동지원센터(02-3433-07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