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인권포럼 부설 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이하 모니터링센터)는 오는 11일 대구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대구·경북 지역 장애인 이동편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대구·경북 장애인 이동편의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대구·경북이 그 동안 도입했던 저상버스와 특별교통수단의 현황을 되짚어보고, 장애인이동편의 지원 정책 추진 방향 및 지방의회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이병원 장애인청책모니터링센터 연구원이 ‘교통약자법은 장애인 이동권의 최소 규범이다’를 주제로 발제를 맡고, 최영호 대구광역시청 교통정책과장이 ‘대구시 장애인 이동편의 지원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장성학 경상북도청 민생경제교통과 과장이 ‘경상북도 장애인 이동편의 지원정책’, 김창숙 경기도의회 의원이 ‘경상북도 장애인 이동편의 정책을 위한 의회의 역할과 과제’, 하용준 경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이 ‘경상북도 장애인 이동정책에 대한 장애인단체의 입장과 요구를 각각 설명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