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편익증진 기술개발사업(QoLT)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QoLT 산업기술지원센터'(센터장: 이상묵 교수)는 오는 5월 4일 오전 11시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1층 제 3회의실에서 장애대학생을 위한 ‘사회적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QoLT 장애대학생 취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국내 최초 사회적 기업 투자 자문 회사인 MYSC 전문 컨설턴트들이 “사회적 기업”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실제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담당자들이 참석해 성공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참가 학생들과 토론하는 시간도 병행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신체장애 학생은 누구나 5월 3일 정오까지 이메일로(sangeunlee@snu.ac.kr)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QoLT 산업기술지원센터(02-877-1268)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QoLT 센터는 장애대학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 ‘장애학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국민편익증진 기술개발사업(QoLT, Quality of Life Technology)=지식경제부 기술혁신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 6월 시작됐으며, 총 4년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장애인을 위한 기술개발, 장애인을 통한 세상 바꾸기’를 주제로 총 8개의 기술개발 사업과 1개의 기반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대학교 QoLT 산업기술지원센터는 현재 장애인들의 이공계 분야 롤 모델 창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정보인프라, 산업기술기반 구축 등 기반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QoLT 웹사이트: http://qolt.snu.ac.kr

QoL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ages/QoLT/18129747188131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