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012 런던 패럴림픽’ 기간 중 IPC와 함께 ‘패럴림픽 블로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을 위해 런던올림픽 조직위가 특별 개발한 앱이 런던 올림픽 개막식에도 사용됐던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에 탑재되어 16개 종목, 18개국, 50명의 패럴림픽 선수들에게 제공된다.

50명의 패럴림픽 선수들은 훈련 모습과 선수촌 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삼성 디지털허브와 IPC, LOCOG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필립 크레이븐 IPC 위원장은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참여에 큰 기대를 나타냈으며 세바스찬 코 LOCOG 위원장은 “삼성과 IPC 덕분에 세계인과 함께 하는 2012 런던 패럴림픽 게임을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황성수 상무는 “패럴림픽 블로거 프로그램은 장애인 선수의 눈을 통해 패럴림픽의 숨겨진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패럴림픽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