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는 1987년 국민의 힘으로 대통령 직선제를 이루어 낸 지 30년이 되는 해에 치르는 매우 뜻 깊은 선거입니다. 국민주권이라는 헌법 정신을 실천하였던 그 때의 의미와 가치가 바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선거 참여야말로 우리나라의 주인이 바로 국민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가장 의미 있는 일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어느 누구도 부정한 방법으로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단호히 대처하고,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이 왜곡되지 않고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정정당당히 경쟁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국민이 후보자의 공약과 자질을 제대로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모든 투·개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투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선거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선거결과에 모두가 승복할 수 있도록 엄정하게 법을 집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현재 우리나라의 정치상황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만큼 혼란스럽습니다. 그러나 우리 국민은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으로 국가적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역시 대통령선거 일정에 어떠한 변화가 생긴다 하더라도 결코 흔들림 없이 본연의 사명과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헌법이 부여한 ‘공정한 선거관리’라는 막중한 책무를 가슴 깊이 새기고, 반세기 넘게 쌓아온 선거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완벽하게 선거를 관리하겠습니다.

나아가 모두의 참여와 화합으로 대한민국의 희망을 담아내는 아름다운 선거를 만드는데 온 힘을 쏟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