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절단장애인이 런닝머신을 뛰고 있다.(오른쪽 남성). ⓒ유투브 영상 캡쳐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제작된 동영상이 인터넷 상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동영상은 브라질의 한 피트니스 클럽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클럽에는 각각 단신장애인과 절단장애인, 시각장애인이 출입을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벤치프레스 등의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로 가득찬 근력운동실. 한 절단장애인이 용기구를 들어 올리자 운동을 하던 사람들은 주위로 몰려든다.

몸집이 작은 장애인이 자신의 키보다 큰 역기를 들어 올리자 사람들의 표정은 놀라움으로 바뀌고 감탄사를 연발한다.

화면은 바뀌고 런닝머신에서 운동을 하는 절단장애인에게 초점이 맞춰진다.

의족을 한 장애인이 런닝머신에서 운동을 하자 바로 옆에서 운동을 하던 한 비장애인이 “15Km/h로 달릴 수 있나요?”라고 물어온다.

그러나 절단장애인은 속도를 더 높이면서 주위 사람들의 놀라움을 쏟아낸다. 급기야 이를 지켜보던 한 비장애인은 런닝머신에서 자신의 페이스를 놓치기도 한다.

게다가 여성 시각장애인은 눈이 안보이는 상태로 여러 유도선수와 대련을 하지만 선수가 남자건 여자건 가리지 않고 매친다.

이 영상은 내년에 열리는 ‘2016리우데자네이루 장애인올림픽’ 홍보영상으로 영상 속의 장애인들은 모두 장애인올림픽 출전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다.

비장애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절단장애인이 역기를 들고 있다.ⓒ유투브 영상 캡쳐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