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장애인 힐클라임 대회에 참가한 선수가 출발하는 모습. ⓒ서울시

서울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오는 31일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 오르막길에서 '제6회 서울 장애인 힐클라임 대회'를 개최한다.

'힐클라임(Hill Climb)'이란 오르막으로 이뤄진 일정 코스를 최단시간에 주파하는 사이클 기록경기로 선수간 경쟁보다 개인의 기록 단축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대회는 장애유형별 5개 종목(시각, 청각, 절단·지체, 지적, 핸드사이클) 250명의 선수가 참가해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 산책로 오르막길 3Km 가량을 오른다.

특히 오르막을 오르는 장애인 사이클대회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된다.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는 반드시 헬멧과 장갑 등 보호장구를 착용하도록 하며, 구급차량을 배치해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급경사 및 급커브길에는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를 집중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다.

시상은 부문별 3등까지 하며, 입상하지 못한 참가 선수 전원에게도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10월에 개최되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린 선수들에게 격려를 보낸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