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 선수위원 당선된 이정민. ⓒ대한장애인체육회

노르딕스키 선수출신 이정민이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sian Paralympic Committee, 이하 APC) 선수위원에 당선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13일 오후 6시(현지시간) 개최된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장애인AG) 폐막식’에서 이정민이 APC 선수위원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APC 선수위원 선거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이번 대회 아시아 각국의 선수단이 머무는 선수촌에서 진행됐다. 이정민을 비롯해 7명이 출마 했으며, 현장 선수들의 직접투표를 통해 이정민을 비롯한 5명의 선수위원이 선임됐다.

당선된 선수위원은 가와이 주니치(수영, 일본), 누르 시야히다 알림(양궁, 싱가포르), 시함 마수드 무하일 알라시디(육상, 아랍에미레이트), 왕얀장(육상, 중국)과 이정민 등 총 5명이다.

사전 당선통보를 받은 선수위원들은 13일 오후(한국시간) 함께 모여 선수위원장을 이정민으로, 부위원장을 가와이 주니치로 선정했다.

APC 선수위원장이 된 이정민은 ”이번에 함께 선임된 선수위원들과 함께 각국의 다양한 환경과 문화를 고려해 아시아 장애인체육의 점진적인 발전을 위해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고 싶다” 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APC 선수위원의 임기는 4년으로 이정민은 2022년까지 아시아장애인체육 선수를 대표하는 선수위원장의 역할을 부여받게 됐다.

한편 이정민은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정종목에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에 참가한 선수 경력이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