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아산시를 주개최지로 충청남도 일원에서 열린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장애인선수들의 국내 최대 스포츠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며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관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의 장애인 전국종합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7,938명(선수 5,481명, 임원 및 관계자 2,457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수영 등 총 2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지난 9월 18일 폐막한 2016 리우패럴림픽에서 패럴림픽 최초 수영 3관왕을 달성했던 조기성, 패럴림픽 금메달의 한을 풀었던 보치아 세계랭킹 1위 정호원 등 리우패럴림픽 스타들이 총출동해 다시 한 번 장애인 체육의 감동과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대회는 하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최초로 엘리트체육의 전문성 강화 및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선수부(총 25개 종목) 와 동호인부(총 16개 종목)로 구분돼 경기가 진행된다.

개회식은 21일 오후 6시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된 우리’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회식에서는 선수단에게 ‘주인공’임을, 관람객에 ‘흥과 재미’, 자원봉사자에게 ‘참여의 기쁨’, 내빈에게 ‘색다른 환대’를 제공함으로써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에 활력을 주는 행복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일정과 결과는 대회공식 홈페이지(http://36thnational.koreanp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이야기 및 뉴스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블로그(http://kpcblog.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sadpr/)에서 만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