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오는 7월1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대회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조직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오는 7월1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대회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대회 자원봉사자 규모는 2만 2000여명으로, 모집 분야는 미디어‧기술‧의전‧언어‧경기‧의무 등 외국어 구사 능력과 분야별 전문성, 경험을 갖춘 1만여 명과 대회안내와 운영을 지원할 1만 2000여 명이다.

대회 자원봉사자는 내‧외국인을 구분하지 않으며, 개인과 단체 모집을 병행한다. 개인은 동계올림픽 개회일(2018년2월9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오는 9월 30일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공식 홈페이지(vol.pyeongchang2018.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구성원이 50명 이상인 단체는 ‘단체 자원봉사 참가 지원서’를 전자우편(volunteer@pyeongchang2018.com)으로 제출해 2017년 2월 28일까지 조직위와 협의를 완료하면 된다.

개인은 요건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고, 단체는 자원봉사 참여 역량심사와 참여조건을 협의한 다음 업무협약을 거치게 된다.

요건심사에서는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기간에 모두 근무할 수 있는 사람, 국제대회와 문화행사에서 봉사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 영어‧불어 등 외국어와 한국어를 사용해 대화가 원활한 사람, 기술‧경기‧의무 등 해당 업무분야에 필요한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 등을 우대한다.

단체는 규모 있는 자원봉사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 자체 자원봉사자지원 프로그램 구비 여부, 단체 자원봉사 참여경험 등을 심사하며, 모집‧선발, 교육‧훈련, 근무기간, 근무조건, 운영 등 전반에 관한 사항은 조직위와 협의해 선발한다.

조직위는 내년 2월까지 선발 절차를 마치고, 3월부터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조직위 또는 업무협약 단체가 실시하는 교육에 모두 참여해야 대회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