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 IPC 알파인스키 아시안컵대회'에 참가하는 한상민 선수. ⓒ대한장애인체육회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이하 IPC)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스키협회가 주관하는 '용평 IPC 알파인스키 아시안컵대회'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09년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IPC 알파인스키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처음 개최되는 IPC 알파인스키 국제대회다. 캐나다와 일본 등 5개국에서 총 54명의 선수단(선수 29명, 임원 25명)이 참가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2 솔트레이크 동계장애인올림픽 은메달리스트 한상민과 국가대표 이치원 등 총 16명(선수 7명, 임원 9명)이 출전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2014년 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캐나다의 맥 마르쿠스를 비롯해 일본의 스즈키 타케시, 러시아의 부가예프 알렉사이가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대회는 우리선수단이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을 2년 앞두고 실력을 검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에서 개최되는 만큼 메달 획득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