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블루마라톤’ 포스터.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오는 10월 23까지 ‘슈퍼블루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슈퍼블루 마라톤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롯데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슈퍼블루 캠페인’의 일환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우리사회의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낮추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24일 열리는 대회는 두 곳의 코스로 진행된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을 출발해 천호대교를 돌아오는 10km 코스와 같은 장소에서 출발해 청담대교를 돌아오는 5km코스다.

5km 코스는 장애인 참가자들도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와 슈퍼블루 운동화 끈, 간식 등이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이 수여되고 10km 코스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록이 측정된 기록증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비장애인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홈페이지(www.superbluemarathon.com)의 접수신청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단 초·중·고 비장애학생과 장애인은 무료로 참가등록을 할 수 있으나 이외의 사람은 참가비 1만원을 내야 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나경원 회장은 “이 마라톤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달리는 축제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스페셜올림픽코리아(02-449-735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