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나경원 IPC 집행위원과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에 참가중인 장애유소년들이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나경원 IPC집행위원(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27일 ‘2015 KPC 개발도상국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캠프’에 참가 중인 개도국 장애유소년들을 국회로 초청했다.

개도국 장애유소년들은 이날 나 위원을 만나 헌정기념관과 국회의사당 견학 등을 했다.

나 위원은 “2013년 IPC 집행위원 선거 출마 당시에 공약으로 약속했던 개발도상국 장애인스포츠 지원사업이 이루어져 기쁘다”고 밝혔다.

이에 르완다의 사보마나(Shibomana Aimable) 코치는 “이 캠프에 초청돼 영광이고, 특히 장애인국가대표 훈련시설인 이천훈련원에서 우수한 지도자들의 코칭을 받은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나 위원은 참가국 대표에게 양궁, 사이클 등 장애인 스포츠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장애인 스포츠 개발 캠프에는 지난 22일 입국한 르완다, 모로코(아프리카 2개국), 에콰도르(아메리카 1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태국, 대한민국(아시아 7개국) 등 총 10개국 56명(선수 36명, 임원 20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7월 1일까지 스포츠아카데미, 한국문화체험, 친교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