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경희의료원의 업무협약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과 경희의료원 임영진 의료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일, 이하 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장애인스포츠 발전과 의료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장애인체육회는 경희의료원을 협력병원으로 지정하고 경희의료원은 장애인국가대표선수, 후보선수 및 꿈나무선수, 대한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및 직계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진료절차와 진료비에 대한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김성일 회장은 “경희의료원의 앞선 한방진료 등의 의료서비스로 장애인선수에 대한 적극적인 의료지원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보다 건강하고 안정적인 장애인체육 환경이 조성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손진호 사무총장, 이명호 훈련원장과 경희의료원 임영진 의료원장, 이종하 재활의학과장, 위욱한 대외협력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