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컬링 국가대표팀이 노르웨이와 경기를 벌이고 있다. ⓒ공동취재단

2014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우리나라 휠체어컬링 국가대표팀이 첫 상대인 노르웨이에 완패를 당했다.

우리나라 휠체어컬링팀은 8일 오전 9시 30분(현지시간) 아이스큐브컬링센터에서 첫 상대인 노르웨이와 첫 리그전을 치렀다.

당초 우리나라 보다 순위가 2단계 낮은 노르웨이에 우세할 것으로 내다봤으나 노르웨이는 만만치 않았다.

총 8엔드까지 진행되는 경기에서 우리나라는 노르웨이와 2엔드까지 무득점을 기록, 균형을 이어갔다.

하지만 이후 3엔드에서 2점, 4엔드에서 3점, 5엔드에서 1점, 6엔드에서 4점을 내주며, 결국 경기를 포기했다.

이는 남은 2엔드 동안 역전하기 힘든 현실과 함께 이어지는 다음 경기를 염두 한 것.

우리나라는 노르웨이 경기에 이어 오후 3시 30분 아이스큐브컬링센터에서 미국과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응원게시판] 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선수단에 응원메시지를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 기사는 2014소치장애인동계올림픽 장애인·복지언론 공동취재단 소속 정윤석 기자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공동취재단은 복지연합신문, 에이블뉴스, 장애인신문, 장애인복지신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