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오는 29일 잠실올림픽종합경기장 앞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의 하프코스에 출전하는 일본의 이마이즈미 타케시 선수.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조직위원회

고희(7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극한의 체력과 인내력을 요구하는 ‘휠체어마라톤 완주’에 출사표를 던진 선수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오는 29일 오전 8시 잠실올림픽종합경기장 앞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의 하프코스(21.0975km)에 출전하는 일본의 이마이즈미 타케시 선수.

이마이즈미 선수는 37세 때 대형트럭의 운전석 위에서 떨어지는 사고로 인해 지체장애인이 됐다. 하지만 그는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신체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20여년 전 건강을 위해 시작한 ‘휠체어마라톤’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것.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매주 3~4일 꾸준히 훈련하고 있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에는 8년 전인 13회 대회부터 참가하고 있다.

이마이즈미 선수는 “휠체어마라톤의 가장 큰 매력은 불가능이라 생각하는 내 스스로의 판단을 넘어서는 ‘도전’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마이즈미 선수는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 아닌 ‘완주’에 있다”며 “건강과 체력이 허락하는 한 계속 이 유쾌한 도전을 즐기고 싶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