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가 청각장애인을 위해 운영 중인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영상상담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장향숙)가 생활체육을 원하는 장애인을 직접 찾아가 도움을 주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마련해 지난 9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는 운동을 하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제약이 많은 재가 및 중증장애인을 위해 직접 병원이나 재활원 등을 찾아가 맞춤식으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신청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서만 할 수 있는데, 청각장애인은 전화를 이용해서는 서비스를 신청하기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콜센터에 영상전화기(070-7947-0476)를 설치하고 영상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제 청각장애인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영상상담서비스는 서비스 담당자가 상담을 원하는 청각장애인과 수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그 내용을 각 시·도체육회로 전달해 각 시·도 체육회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제공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시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생활체육정보센터(http://sports.kosad.or.kr)내에서 클럽 등록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는 맞춤식 서비스의 형태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돼 장애인 생활체육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 서비스 영상상담서비스 070-7947-0476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